본당 소개
본당 상징 및 로고

본당 소개

CI

CI

잠원동성당의 심벌마크는 성당 고유의 상징체로 그리스도교 신앙의 본질인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을 형상화했습니다.
십자가의 양각은 죽음, 십자가의 음각은 부활을 상징합니다.

우리는 십자가에 못 박히신 그리스도를 선포합니다. 그리스도는 유다인들에게는 걸림돌이고 다른 민족에게는 어리석음입니다.
그렇지만 유다인이든 그리스인이든 부르심을 받은 이들에게 그리스도는 하느님의 힘이시며 하느님의 지혜이십니다.
(1코린 1, 23-24)

볼 눈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십자가는 패배의 상징이요 무력함 그 자체입니다.
그러나 하느님의 부르심을 받아 부활을 체험하고 볼 눈이 열린 사람들에게는 십자가야말로 사랑의 무한한 힘을 보여 주는 증거이자,
사람이면 누구나 타고난 자기중심적 경향을 가장 완벽하게 이긴 승리의 상징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을 체험하고 성령을 받은 사람들은 자기들이 보고 들은 바를 전하기 위해서 아무것도 두려워하지 않고 세상 끝까지 달려가는 사도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사도들의 뒤를 이어 교회는 한결같이 주님의 죽음과 부활을 전해왔습니다. 주님의 죽음과 부활, 기쁜 소식이 바로 이것입니다.
주님께서 이 세상에 오신 이후 세 번째 천년기에 들어서 있는 지금, 또 세상 끝날까지 앞으로도 교회는 계속 같은 복음을 전할 것입니다.
그리고 주님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언제나 교회와 함께 계실 것입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들을 제자로 삼아,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의 이름으로 세례를 주고,
내가 너희에게 명령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여라. 보라, 내가 세상 끝 날까지 언제나 너희와 함께 있겠다.
(마태 28, 19-20)

열린 교회로서 지역사회와의 화합과 선교를 지향하고 있는 잠원동성당의 심벌마크는 그리스도인의 신앙고백이며 몸소 살아내야 할 소명인 셈입니다.

심벌 마크

심벌 마크

잠원도성당의 심벌 마크는 본당을 상징하는 4가지 요소인
▲나자렛 예수님 (우리의 신앙) ▲1947년 성심원(시작점) ▲잠원동 뽕나무밭(지리적 위치) ▲파티마의 성모님 (주보성인)의 정신을 담았습니다.

1

가운데 타원은 누에고치를 상징하며, 누에고치가 십자가(예수님과 고아)를 품는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2

가운데 타원을 감싼 세 개의 선은 파티마에서 성모님이 세 명의 어린이 앞에 모습을 드러내 보이셨고, 기도를 통해 인간이 구원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주신 구원의 실크로드를 상징합니다.

3

제일 밖의 큰 원은 파티마에서 성모님이 발현하셨을 당시의 태양을 상징합니다.

Quick Menu